철암 게시판 입니다. 철암 프로젝트 관련 글들을 올려 주세요.
※ 철암 프로젝트와 무관한 내용의 글은 관리자에 의하여 자동 삭제됩니다.
※ 철암 관련 작품 이미지는 철암 프로젝트>전시>온라인 전시에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철암 게시판에 올려진 작품 이미지는 관리자에 의하여 온라인 전시 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고진예
  2021년 할아텍 20주년 전시 기획회의
  

- 안건  2021년 할아텍 20주년 기념전 기획회의 (2020.10.25.)
- 장소  양평 서용선선생님 작업실 
- 참석자  서용선, 유광운, 김용임, 최인호, 허윤희, 임동승, 이종미, 고진예 (존칭생략) 

할아텍 20주년 기념전 (가안)
- 전시기간:  8월 구와우 , 자연사박물관 동시 전시 후 9월 서울에서 전시 예정. 
- 전시장소
  a. 태백전시: 태백구와우, 자연사박물관, 석탄박물관, 태백문화회관 등이 논의.
  b. 서울전시: 서울역 구역사관, 빨래드 서울, 을지로, 보완여관 국회전시공간, 성북구 등 논의. 
  c. 양평전시:  라포레, 그 외 부천지역 대안공간, 목포 등이 논의.. 
- 참여작가:  2001년부터 활동했던 할아텍 참여작가 모두 
- 전시작품: 초창기 활동했던 철암 관련 기록물들 및 작품들과 최근 신작 까지. 
- 전시추진위원: 최인호, 허윤희, 임동승, 이종미, 이이정은, 고진예 
- 전시지원은 재단신청기금이나 후원금 등 다양하게 방법 강구해야 함.  

할아텍 미술단체는 2001년 9월에 설립하여 내년 2021년이면 20년이 되어간다. 
할아텍은 소외지역의 문화나눔 목적으로 미술, 건축, 미디어, 비평 등 다양한 작가들이 태백과 철암지역에서 매 월 세 번째 주말에 정기활동이 진행되었다. 태백과 철암 지역 사생하기, 구와우 할 갤러리 개소, 구와우 정기 전시, 조각전시, 어린이 문화교육, 철암역 갤러리 추진, 철암역벽화제작, 철암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문화참여프로그램, 할아텍 아트센터 개소, 지역전시를 활성화하기 위한 양평 갤러리소밥, 목포지역작가와 함께 했던 목포그리기, 서로 다른 지역을 하나로 연결하는 트라이앵글프로젝트 등 태백과 철암, 양평 등 지역전시로 다양한 활동과 사업을 진행하였다.  그 중심에 태백 구와우와 철암이 있다. 

할아텍이 20년이라는 세월을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작가의 참여가 모두에게 열려있었던 참여의 유연성과 예술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와 고민을 함께 나누고 싶었던 작가들의 열정이었다고 생각된다. 내년 20주년을 맞아 초창기 할아텍에서 활동했던 많은 작가들과 현재 참여로 할아텍을 이루고 있는 작가들과 함께 그 간의 여정의 기록들을 하나로 모아 뜻 깊은 전시를 진행하고자 한다.   

- 기타내용: 
할아텍 기념전시 기간중 관련 세미나 진행계획. 할아텍 디지털 아카이브를 구성하자. 김용임 선생님의 아카이브작업이 할아텍에 의미가 있다. 그 동안의 기록들을 모아 할아텍 아카이브 작업을 해서 자료를 보관해야 한다.  
[인쇄하기] 2020-11-05 16:41:43

이름 : 비밀번호 :   


     
  





Copyright by HALATEC. All rights reserved.